‘스파이더맨4’ 톰 홀랜드의 귀환… 둠스데이로 가는 마지막 문 열렸다

김주하 기자

juha1899@naver.com | 2025-08-05 11:45:03

마블 ‘스파이더맨4’ 공식 슈트 영상 공개. MCU 복귀 신호탄 ‘판타스틱4’ 잇는 둠스데이 직전 이야기.
‘브랜드 뉴 데이’, 톰 홀랜드 복귀와 함께 마블의 2026년 핵심 단독작으로 주목
붉은 슈트의 피터 파커, 다시 돌아온다… ‘판타스틱4’ 이후 MCU 정체성을 이을 작품

[슈퍼액션 = 김주하 기자] ‘어벤져스: 둠스데이’로 가기 위한 마블의 마지막 관문, ‘스파이더맨: 브랜드 뉴 데이’의 공식 슈트 영상이 마침내 공개됐다.

2026년 여름, MCU의 운명을 쥔 스파이더맨의 새로운 이야기로 피터 파커가 다시 한 번 거미줄을 휘감으며 스크린에 등장한다.

지난 2일, 소니 픽처스 공식 채널에는 ‘SPIDER-MAN: BRAND NEW DAY - Tom Holland New Suit Reveal’ 영상이 게재됐다.

소니픽쳐스 제공

공개된 티저 영상 속 슈트는 거미 엠블럼의 미묘한 변화, 전체적으로 붉은색 톤을 중심으로 한 통일감 있는 디자인, 그림자 강조를 통해 어두워진 질감 등이 눈에 띄며, 이전 슈트들과는 분명한 차별성을 드러내고 있다.

이어 톰 홀랜드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Are you ready? - 7.31.2026”이라는 문구와 함께 해당 영상을 공개하며 팬들에게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4일에는 촬영 현장 사진을 게재하며“Spider-Man Brand New Day 1”이라는 코멘트와 현장 사진을 공개해 더욱 기대감을 상승시키고 있다.

 톰 홀랜드 인스타그램

‘스파이더맨: 브랜드 뉴 데이’는 전작 ‘노 웨이 홈’의 그림자에서 다시 시작되는 이야기로, 2025년 8월 1일부터 미국 유타주 블루 오아시스 세트에서 촬영을 시작했으며, 데스틴 크리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MCU의 ‘어벤져스: 둠스데이’로 가기 위한 마지막 관문인 ‘스파이더맨: 브랜드 뉴 데이’는 2026년 7월 31일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영화는 ‘판타스틱 4’와 ‘어벤져스: 둠스데이’ 사이에 유일한 단독 히어로 무비로서, 두 대형 크로스오버 사이에서 정체성과 서사의 감정선을 다잡는 핵심 연결고리가 된다.

페이즈 6의 첫 타이틀로 개봉된 ‘판타스틱 4’는 기존 마블 세계관과 차별화된 ‘히어로 가족’이라는 테마로 전 세계적인 호평을 얻고 있다.

‘판타스틱 4’ 공식 포스터

북미 박스오피스 오프닝 1억 7,0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글로벌 누적 수익은 7억 달러를 돌파했다.

특히 엔딩 쿠키 영상에서 ‘닥터 둠’이 프랭클린 리차즈 앞에 등장, ‘어벤져스: 둠스데이’의 핵심 빌런 등판을 공식화하며 팬들의 심장을 뒤흔들었다.

‘판타스틱 4’가 쏘아 올린 MCU 복귀의 신호탄은, 이제 톰 홀랜드가 문을 두드리는 ‘스파이더맨’으로 이어졌다.

그리고 2026년 12월, MCU는 ‘어벤져스: 둠스데이’로 그 문을 완전히 열게 된다.

어벤져스: 둠스데이

닥터 둠, 리드 리차즈, 피터 파커, 그리고 우리가 알고 있던 영웅들이 아닌, 새로운 질서의 어벤져스가 어떤 방식으로 충돌할지는 아직 미지수다.

하지만 확실한 건, 톰 홀랜드의 슈트 한 벌이 마블의 열차에 불을 지핀 기폭제가 되고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그 불꽃은 곧, 둠스데이로 번질 것이다.

[ⓒ 슈퍼액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